loading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청와대 관람신청 (최신)

by 키퍼더크라운 2022. 6. 3.
오는 6월 3일 청와대 관람신청이 재개됩니다.
이번 신청은 6월 12일 부터 진행되는데요. 청와대 일일관람 정원이 1만명 늘어났고 예약방법도 하나로 단일화 되었습니다.따라서 청와대 관람신청을 원하시는 분들은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
 

.

.

.

 

 
6월12일부터 재개되는 청와대 관람신청은 4만 9000명으로 1만명이 늘었습니다. 이번 관람기간은 6.12.(일) 부터 계속 이어지며, 신청은 6월 3일(금) 10시 부터 가능하며 매주 화요일은 휴관합니다.
 
 

 

1. 청와대 관람신청 

 

 

 

6월 12일 부터 재개되는 청와대 관람은 6월 3일 오전 10시부터 청와대 개방 누리집에서 신청할수 있습니다. 

 

  • 예약 일정: 2022년 6월 3일 10시 부터
  • 청와대 관람 일정: 2022년 6월 12일 이후 (매주 화요일 휴관)
  • 사이트:  청와대 개방 누리집
6월 3일 10시부터 청와대 관람신청이 시작되며 6월 12일 부터 관람할수 있습니다.  청와대 관람신청 스마트폰 및 PC를 통해서 청와대 국민 품으로 홈페이지에서 접수할수 있습니다. 

 

 

 

 

 

신청시에는 본인인증을 해야하므로 스마트폰 또는 인증서가 있는 pc에서 진행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청와대 관람신청 선정방식은 추첨에서 선착순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1명이 예약할수 있는 인원도 최대 6명으로 증가했습니다. 관람시간은 오전 7시~ 오후 7시에서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로 변경 되었고 1시간 30분 간격으로 6차례에 걸쳐 8000명씩 입장이 진행됩니다.
 
 
 

 

 

 

2. 청와대 관람신청 방법

 

청와대 관람신청 페이지에서 바로 예약을 할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청와대 관람신청을 자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청와대 관람신청사이트에서 빨간버튼의 관람신청 바로가기를 선택합니다. 이어서 예약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상단에서 개인 또는 단체, 장애인, 만 65세 등 예약유형을 선택하고 아래 날짜과 시간을 선택합니다. 시간은 9시, 10시 30분, 12시, 1시 30분, 3시 등 1시간 30분 간격으로 예약할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예약가능한 인원이 나타납니다. 

 

 

한 타임에 9,000명씩 예약할수 있습니다. 남아있는 인원수를 보시고 예약 하시면 되겠습니다.

 

사회적약자 예약 시 65세 이상 어르신 또는 장애인 최소 1인 포함하고 동반자 5명 포함 최대 6명까지 예약할수 있습니다. 65세 이상 어르신 또는 장애인 타입으로 예약한 분들은 당일 신분증과 함께 입장 입구에서 자격 확인을 합니다. 이때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택1로 지참하셔야 합니다. 장애인은 장애인등록증 또는 장애인복지카드를 지참하여야 합니다. 사회적 약자 또는 65세 이상 어르신들의 예약을 별도로 받는 이유는 사회적 약자와 어르신들에게 보다 많은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 입니다.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PC로 예약 하셔도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을 하셔야합니다. PASS 인증서 또는 공동인증서를 통해 인증할수 있으므로 편리한 방법으로 진행 해주시면 됩니다. 본인인증 아래에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란이 있습니다. 추 후 예약 확인시 필요한 비밀번호 4자리이므로 기억하기 쉬운번호로 선택 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정상적으로 관람예약이 완료된 경우 위와 같이 바코드와 함께 예약 정보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예약알림 문자메시지가 발송되며, 예약 사이트의 예약조회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3. 청와대 관람신청 주의사항

 

 

 

청와대 관람신청 청소년과 어린이의 경우 14세 미만 청소년, 어린이는 신분증 없이 보호자(부모, 인솔교사 등)와 동반하시면 됩니다(최대 신청인원 이내). 미취학 아동은 부모와 인솔교사와 동반시 관람 할수 있습니다.
 
외국인 관람객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와 국내 휴대전화번호를 소지하고 있는 경우 대한민국 국민과 동일하게 예약페이지를 이용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또한 현장에서 2회(09시, 13시30분) 각 500명씩 현장발급도 가능합니다.

 

 

청와대 관람신청에서는 1인 1회만 청와대관람신청이 가능합니다.예약된 분들은 당일 일행과 함께 입장하며 휴대폰으로 발송된 예약 바코드를 확인 후 입장할수 있습니다. 동반자는 신청자와 동반입장만 가능하며 재입장은 불가합니다. 
 

 

 

 

 

모바일 바코드 확인이 어려운 경우 현장 데스크에서 손목띠를 발급받아 입장할수 있습니다. 관람희망일, 신청자, 동반인원등의 변경은 불가하고 취소만 가능합니다. 변경을 원할경우 재접수를 해야합니다. 또한, 다자녀의 가족의 경우 가족관계 증명자료(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 지참시 인원제한 없이 입장할수 있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