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종합소득세환급금지급일

by 키퍼더크라운 2022. 6. 17.

종합소득세 환급금 지급일 썸네일
종합소득세 환급금 지급일 썸네일

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하신 분들은 종합소득세 환급금 지급일이 언제인지 궁금하실텐데요. 이번 글에서는 종합소득세 환급금 언제 받을수 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신고일이 지나 종소세를 신청하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 기한 후 청구 하는 방법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종합소득세 환급금 지급일

     

    종합소득세는 작년 기준 과세기준에 포함된 근로소득과 추가소득 모두 포함한 소득에 부과되는 세금입니다. 지난 연말 신고를 하지 않은 소득이 있다면 지난 5월 31일까지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셨을텐데요. 본인의 수입과 지출에 따라 내뱉어내야 하는분도 계시고 세금을 돌려 받는 분들도 계십니다.

    종합소득세의 신고 및 납부기간은 5월 31일까지였습니다. 종소세 신고 후 납부해야할 세금이 있던 분들은 5월 말까지 신고와 함께 납부를 해야했고 성실신고확인서 제출자는 6월 30일까지, 납부기한 직원연장 대상자들은 8월 31일까지 납부하면 됩니다.

    그럼 종소세 환급받을 분들의 종합소득세 환급금 지급일은 언제일까요?

     

    종합소득세 환급금 지급일: 6월 말 부터 7월 초

    종합소득세 환급대상자들은 5월 2일 부터 순차적으로 환급예상액과 등록방법 등을 담은 안내문을 받으셨을텐데요. 이에 맞게 환급계좌를 등록하셨다며 6월 말부터 7월 초에 환급금을 지급받을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환급일은 국세청홈텍스 홈페이지에서 조회할수 있습니다.

     

    국세청홈텍스 홈페이지



    종합소득세 환급금 지급일 확인방법

    국세청홈텍스 홈페이지 접속한 후 공인인증서 또는 다른 인증방법으로 로그인합니다.

    이후 우측 배너 중 [My 홈텍스] - [세금납부, 환급, 고지 체납내역]-[환급] 순으로 들어가면 환급결정일자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종합소득세 환급금 지급일은 신청인의 주소지마다 환급이 되는 시일이 조금씩 차이가 납니다. 따라서 개인에 따라 환급지급일이 다르게 나타날수 있습니다.

     

     

    종소세 환급일 확인

     

     

     

    21년도의 경우 6월 말에서 1주 빠른 6월 23일부터 종합소득세 환급이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개인지방소득세는 9월 환급 예정이었으나 두달 빠른 7월 부터 환급이 지급되었습니다.


    만약 신고기간이 지난 5월 이후 신고하셨다면 2~3달 정도 환급기간이 소요될수 있다고 합니다.

     

    종합소득세 금액확인


    종합소득세 환급금 지급일은 6월말에서 7월 초인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럼 내가 받는 종합소득세는 얼마인가? 궁금하신 분들도 많을텐데요. 지급받을수 있는 금액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홈텍스에서 종합소득세 지급금액 확인

    국세청 홈텍스로 들어가 로그인 후 우측 배너의 마이홈텍스로 들어갑니다.
    [My 홈텍스] - [세금납부, 환급, 고지 체납내역]-[환급] 순으로 들어가면 환급 날짜와 함께 환급받게될 금액까지 조회할수 있습니다.

     

    국세청홈텍스 환급지급액 확인

     

     

     

    환급금액에 - 100,000원과 같이 마이너스 표시가 있다면 환급을 받을수 있습니다. 목록조회를 선택해 환급금액과 계좌, 환급결정일자 등도 살펴볼수 있습니다.


    보통은 신고할때 금액으로 지급이 되나 신고에 오류가 있는 경우 정정된 금액으로 지급 될수 있으므로 내가 신고한 금액과 환급받는 금액이 일치한지 꼭 재확인 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기한후 신고

     

    부득이한 개인 사정으로 기간내 신고를 못하신 분들은 기한 후 신고를 통해 신청할수 있습니다. 가능한한 빠르게 신고를 진행해야 이득입니다.

     

     

    기한후 신고 기간별 감면 혜택

    • 신고 기한 후 1개월내 신고시 혜택 50%
    • 신고 기한 후 1개월 초과, 3개월 혜택 30%
    • 신고기한 후 3개월 초과, 6개월 내 20% 감면


    기한 후 신고는 종소세 법정 정기 신고 기간내에 접소를 하지 못한경우, 즉 5월 31일 이후 신청하는 분들의 신고를 말합니다. 신고기한이 놓쳤다고 포기하고 신고를 하지 않은 경우 세금이 과산됩니다. 따라서 빠른 시일내에 신고 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기한 후 신청

     

    마치는 글

     

    여기까지 종합소득세 환급금 지급일 확인하는 방법과 지급금액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신청한 금액과 지급되는 금액이 다르진 않는지 꼭 재확인 해보시고 손해보는일 없도록 해야겠습니다. 만약 신청기일이 지나 신청을 하지 않은 분들은 기한 후 신청을 할수도 있으니 놓치지 말고 신청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청와대 관람신청 (최신)

    오는 6월 3일 청와대 관람신청이 재개됩니다. 이번 신청은 6월 12일 부터 진행되는데요. 청와대 일일관람 정원이 1만명 늘어났고 예약방법도 하나로 단일화 되었습니다.따라서 청와대 관람신청을

    pro.hellokipper.site

     

    공공전세주택  조건 확인

    한국토지투택공사는 2022년 제1차 공공전체주택 모집 공고를 올렸습니다. 공공전세 주택은 지난 20년 11월 주택보급대책의 일환으로 21년부터 신규공급되는 주택입니다. 시중가격의 8~90퍼센트 수

    pro.hellokipper.site

     

    댓글